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일동제약 비타민음료 ‘아로골드’ 누적판매 1억병 돌파 … 지놈앤컴퍼니, 새 CI 공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5-10 16:07:25
  • 수정 2021-06-28 15:44:38
기사수정
  • 삼양홀딩스 미용 성형용 필러 ‘라풀렌’ 품목 허가 신청

◯…일동제약은 자사의 비타민 드링크 ‘아로골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로골드 시리즈는 2016년 일반 유통용 제품인 ‘아로골드D’를 시작으로 약국 유통용인 ‘아로골드D플러스’와 ‘아로골드Mg’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브랜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아로골드D와 아로골드D플러스는 비타민C 500mg와 함께 각각 300IU, 600IU의 비타민D가 함유돼 있으며 아로골드Mg는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비롯해 마그네슘 200mg가 들어 있다. 출시 당시 일동제약은 비타민C 중심이었던 기존의 비타민 음료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비타민D를 내세웠다.


비타민D는 뼈 건강과 관련 있을 뿐 아니라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로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거나 음식물을 통해 흡수된다. 특히 국민건강영양조사 및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9명 가량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햇살 비타민’이라는 콘셉트로 아로골드 마케팅을 전개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제품과 함께 비타민D, 마그네슘 등 중요 영양소의 필요성을 알리는 한편 시장 상황 및 소비자 욕구 등을 반영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 채널을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놈앤컴퍼니는 자사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

◯…지놈앤컴퍼니는 자사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워드마크 형 기업 로고에는 지놈앤컴퍼니의 담대한 도전정신과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는 추진력을 담았다. 새롭게 선정된 지놈앤컴퍼니의 메인 컬러인 패션코랄(passion coral)과 프로스펙티브 바이올렛(Prospective violet)은 누구도 가본 적 없는 영역에서 큰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열정과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도전을 결국 성공시키는 지놈앤컴퍼니의 DNA를 담았다. 


이와 함께 자사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Brave Innovation △Growth for all △Trust through integrity로 정하고 ‘혁신적이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정신’·‘직원과 주주, 그리고 사회와의 동반 성장’·‘전문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뢰 있는 결과물 도출’로 삼았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신규 기업이미지 변경은 대담하게 도전하고 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자사의 정신을 담아냈다” 며 “향후에도 자사와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세계 최고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 연구·개발·사업 영역에서 균형 있게 투자함으로써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홀딩스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의 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코입술주름의 일시적 개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품목 허가 신청서를 식약처에 제출했다.

◯…삼양홀딩스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폴리카프로락톤)을 주성분으로 하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의 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코입술주름(팔자주름)의 일시적 개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품목 허가 신청서를 식약처에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PCL을 이용한 필러를 개발해 임상을 완료하고 품목 허가까지 신청한 업체는 삼양홀딩스가 최초다.


중앙대학교 병원에서 1년간 진행한 비교 임상 결과 라풀렌은 필러의 유효성 확인을 위한 글로벌 표준 지표인 ‘주름 개선 정도(WSRS, Wrinkle Severity Rating Scale), 시술 후 미용 측면의 만족도(GAIS, Global Aesthetic Improvement Scale), 3D 스캐너를 활용한 볼륨 변화량측정’ 등에서 임상 목표를 달성했으며 PCL 필러의 유지 기간이 24개월을 감안해 장기적인 안전성, 유효성 평가를 위해 12개월간의 추가 관찰도 진행 중이다.


PCL을 이용한 필러는 히알루론산(HA) 필러 대비 볼륨의 지속 기간이 길고 체내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양홀딩스는 PCL을 다공성 입자 형태로 만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을 라풀렌에 적용해 기존 PCL 필러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 관계자는 “라풀렌은 삼양그룹의 생분해성 고분자 관련 기술과 오랜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제품으로 뛰어난 효능, 효과에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필러”라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