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한양행, 에이프릴 바이오 2대주주 등재…신신제약, 고함량 DHA 오메가-3 ‘파이코메가’ NS홈쇼핑 론칭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3-23 10:46:16
  • 수정 2021-03-23 10:46:28
기사수정
  • 비아트리스 코리아, CRPS 환자 사회복귀 지원 위한 ‘REDY 펀드’ 운영

◯…유한양행은 SAFA(Serum Albumin Fragment Associated) 기술을 보유한 에이프릴바이오에 100억원을 추가 출자해 기존 보유지분을 더해 2대주주로 등재됐다고 23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에이프릴바이오는 독자적인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 (HuDVFab)기술과 항체 절편 활용 반감기를 증대시킬 수 있는 지속형 플랫폼 기술인 SAFA 등을 사용해 다양한 치료제 영역에서 글로벌 혁신신약을 개발하는 항체 신약 전문기업이다.

에이프릴바이오는 올해 미국에서 임상1상을 준비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CD40L 타겟) APB-A1, 전임상 단계인 염증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IL-18 타겟) APB-R3, 남성불임 치료제(FSH 타겟) APB-R2 등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전략적 투자자(SI)인 유한양행이 추가 투자를 단행한 이유는 에이프릴바이오가 보유한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인 SAFA의 우수성이 인정돼 향후 이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신신제약은 DHA 함량 98%의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파이코메가’를 NS홈쇼핑을 통해 공식 런칭했다.

◯…신신제약이 DHA 함량 98%의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파이코메가’를 NS홈쇼핑을 통해 공식 런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파이코메가는 신신제약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낸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에서 출시하는 첫 번째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이다.
 
파이코메가(Phycomega)는 바다 생명의 원천인 해조 또는 조류를 뜻하는 접두어 파이코(Phyco-)와 필수 지방산 오메가-3의 합성어로,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DHA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20-30만 종의 미세조류 중 DHA 함유량이 특히 높은 미세조류 스키조키트리움(Schizochytrium)을 특허 받은 기술로 배양해 제품 내 DHA 비율이 98%에 달한다.
 
또한, 파이코메가는 캡슐 내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의 비율은 낮추고 순도는 높여 하루 한 알의 캡슐로도 오메가-3 권장 섭취량 이상인 600mg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게다가 원료뿐 아니라 캡슐에도 젤라틴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100% 식물성 제품으로 중금속 등 해양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고 어취나 비린내가 나지 않아 냄새에 예민한 소비자나 채식주의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박재원 신신제약 브랜드매니저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집콕’ 생활이 늘면서 체중이 증가하거나 봄철 미세먼지로 심혈관 건강이 걱정된다면 오메가-3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식물성 원료·DHA 함량·순도 및 알티지형 등을 꼼꼼히 따져 좋은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REDY 펀드’를 론칭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자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REDY 펀드(Recognize, Express, get Diagnosed for You)’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REDY 펀드’는 신경병증성 통증의 한 종류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인해 육체적, 심리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재활 및 심리치료를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READY)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은 연부조직이나 골조직의 외상, 신경 손상 혹은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과 같은 병적 상태 이후에 부적합한 통증이 발생하는 증후군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이번 REDY 펀드 조성을 통해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자들에게 필요한 심리·정신과 및 물리치료 등 다과학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이 통증으로 고통받은 몸과 마음을 함께 돌보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기부금은 한국의료지원재단으로 전달되며 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환자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국내 거주 내국인 중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치료받고 있는 초진 및 재진 환자 가운데 기준 중위소득 100% 이내인 환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