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은 머크와 BioReliance® End-to-End 솔루션을 통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ALT-B4)의 생산 공급을 위한 CDMO 계약을 체결,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머크는 알테오젠의 기존 공정을 프랑스 Martillac에 있는 머크의 cGMP 시설로 이전해 피하 주사형 항체 치료제에 사용될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생산을 포함하는 후기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2019년과 2020년 글로벌 10대 제약사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기술을 최대 약 1.6조, 약 4.7조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인도의 인타스 그룹과 계약을 성공시켰다.
Andrew Bulpin 머크 생명 과학 프로세스 솔루션 책임자는 “자가 치료를 가능하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의료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피하주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 계약은 정맥주사로 대량 투여해야 할 생물학적 의약품을 간단히 피하 투여가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차세대 생물학적 의약품를 제공하려는 머크의 전략을 발전시킬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의 관계자는 “계약을 통해 머크의 프로세스 솔루션사업부문에 속하는 프랑스에 위치한 Martillac site가 타 CMO 대비 상대적으로 ALT-B4의 기술이전과 생산에 적합한 규모를 지니고 있고 설비활용 등 전략적인 이해관계가 상호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유럽지역 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돼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은 28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기록하고 역사를 함께 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된 창립 80주년 사사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창립 80주년 사사는 1940~50년대 유유제약 제품 광고, 1960년대 수기로 작성된 제품설명서 등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각화된 자료와 회사와 인연을 맺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모두 3장으로 구성됐으며 각 챕터는 유유제약이 창립된 1941년부터 20년 단위로 주요 이슈를 정리한 1장과 유승필 회장과 유원상 사장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된 대담을 비롯해 공장장‧노조위원장‧영업사원‧환경미화원 등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 9인의 심층 인터뷰와 신입 직원들이 한 문장으로 표현한 유유제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2장, 의약품 연구개발 성과 및 미래 파이프라인과 생산시설을 소개한 3장으로 구성됐다. ◯...동국제약은 프리미엄 그린라이프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 Always)’의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의 미래형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여는 메이올웨이즈는 ‘언제나 싱그러운 5월 같은 프리미엄 그린라이프’를 슬로건으로 하는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다.
자연에서 온 식물 성분인 ‘병풀(Centella asiatica)’을 활용해 “May I help you? Yes! May Always!”이라는 컨셉으로 인테리어한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는 비타민·루테인·유산균 등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센텔리안24’의 인기 화장품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메이올웨이즈와 더현대 서울을 설명하는 공통된 키워드는 자연”이라며 “동일한 지향점을 갖는 브랜드와 유통이 만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