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아이큐어비앤피, ‘세포막 투과성 갖는 펩타이드’ 미국 특허 등록 완료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2-23 11:34:54
  • 수정 2021-06-15 18:16:17
기사수정
  • 제일헬스사이언스,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 리프팅 패치 출시

◯…아이큐어비앤피는 세포 내 약물전달기술에 해당하는 ‘세포막 투과성을 갖는 펩타이드’의 미국 출원 특허 등록(US10,918,727)이 완료됐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미국 등록을 마친 특허 기술은 약물의 세포막 투과성을 개선해 약물을 세포·조직·혈액 등 생체 안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특허 내용에는 비만·당뇨·골다공증 치료 약물을 포함한 대사성 질환·인슐린 제제 등의 약물 투과를 개선된 결과들의 권리 범위가 포함돼 있으며 활용 확장 가능성이 넓은 기술로 평가된다.아이큐어비앤피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의료용 대마 연구에도 이번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점막을 이용해 스프레이 형태의 약물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아이큐어비앤피 관계자는 “등록 특허는 주사용으로 사용했던 펩타이드 약물들은 물론 점막 투과 기술이 필요한 의료용 대마 약물들에 이번 기술을 적용해 적은 용량으로도 원하는 효능을 보이면서 부작용 및 독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며 “이번 기술을 통해 모회사 아이큐어와 함께 미국 시장 진출에 다양하게 활용할 것이며 특허는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아이큐어는 임상 3상에 성공한 도네페질 치매 패치의 국내 및 미국 시장 물량 확보를 위해 완주 cGMP급 제약 공장에 680억원을 투자한 상태다. 조만간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며,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도 미국 임상 1상 IND를 신청할 계획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주름개선과 탄력, 리프팅 케어에 도움을 주는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 리프팅 패치를 출시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자사의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니슬(NISL)’에서 주름개선과 탄력, 리프팅 케어에 도움을 주는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 리프팅 패치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는 글로벌 원료 회사인 프랑스 ‘세더마社(Sederma)’의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국제 특허 성분 아이디얼리프트 4%·프랑스산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10중 히알루론산·에칠아스코빌에텔 등 100% 화장품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 신개념 다중 기능성 패치다.


이번에 출시되는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는 ‘시즌 1’ 론칭 이후 3년 만에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R&D 기술력과 ‘한국콜마’와의 협업으로 제품사이즈, 사용감 등을 모두 개선했고 특히 제일약품의 파스 R&D 특허 기술인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T.D.D.S)’을 활용해 머리카락 두께보다 더 얇은 0.039mm 초밀착 패치를 구현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측은 “‘니슬 더마 필름 시즌 2’의 제품은 목 주위·턱 주위·입 주변·팔자부위· 눈 밑 광대부위의 건조하고 주름진 피부에 밀착력있게 부착시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 할 수 있다”며 “‘시즌 2’는 특히 제일약품의 기술력과 한국콜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의 좋은 평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