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협, ‘제약바이오산업 ISO 37001 인증사업 도입 효과 분석 연구’ 결과 발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2-18 18:08:51
  • 수정 2021-06-28 09:50:27
기사수정
  • 신신제약,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 출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투명성기구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한 ‘제약바이오산업 ISO 37001 인증사업 도입 효과 분석 연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제약바이오업계의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기업이 미 도입 기업에 비해 청렴지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객관성을 높이고자 한국투명성기구가 총 4,200명의 제약기업 임직원 명단 중 무작위로 설문 대상을 선별해 1,620명의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구에서 △반부패 윤리문화(업무의 투명한 처리, 청탁 등) △부패방지 제도(부패 행위 신고제도 등) △내·외부 업무 청렴(인사, 금품수수 등) △윤리경영 리더십(최고경영자의 노력 등) 등 다섯 가지 항목을 종합해 집계한 회사의 청렴 수준은 ISO 37001을 도입한 기업들이 5점 만점에 4.34점으로 도입중인 기업(4.29점)이나 도입하지 않은 기업(3.89)에 비해 높았다.


한국투명성기구는 제언을 통해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의지를 윤리경영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으며 제도의 도입 못지않게 전담조직 구성 및 권한 강화와 내부심사원 활동의 적극 지원, 실행-평가-개선 등 과정에서의 전 직원 참여·부패행위 신고채널 구축·지속적인 교육과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ISO 37001 인증은 회사가 윤리경영 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이라며 “올해도 ISO 37001 인증사업을 지속하고 연구 결과를 적극 활용해 회원사의 윤리경영이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신제약은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을 출시했다.

◯…신신제약은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일 성분의 기존 제품인 페노크린에 비해 플루르비프로펜 함량을 20mg에서 40mg으로 2배 늘리면서 강력한 소염, 진통 효과를 제공한다.


페노크린 스트롱은 강화된 소염, 진통 효과와 함께 국내 플루르비프로펜 첩부제 중 유일하게 온감을 제공하여 통증 관리에 효과적이다. 온감파스는 혈액순환을 도와 직접적이고 강력한 느낌을 제공, 기존의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제품에서 따뜻한 느낌을 기대했던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천연고무연합방식으로 제조돼 강력한 신축성으로 굴곡지고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부착이 용이하며 일상생활 중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이용택 신신제약 브랜드매니저는 “신신제약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첩부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페노크린 첩부제는 부드러운 냉감이 익숙한 소비자에게, 신제품 페노크린 스트롱은 따뜻한 느낌을 선호하며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