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휴온랜드, 결막염치료제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 중국 품목허가
  • 박수현 기자
  • 등록 2020-08-31 11:36:11
  • 수정 2021-06-04 17:48:57
기사수정
  • 함소아제약, 벌레물림 케어밴드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 출시

◯···휴온스의 중국합작법인 북경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는 중국국가약품관리감독국(NMPA)으로부터 알레르기성 결막염 증상 치료용 점안제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5mg/5mL)’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중국 국립의료기관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내 알레르기성 결막염 환자 유병율은 전체 인구의 약 10% 수준인 1억명 정도이며,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의 처방 규모는 약 2억위안(약 340억원)로 알려져 있다.


이는 전년 대비 45.5% 급증한 수치로 외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질환이 증가하면서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내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처방되는 치료제는 노바티스의 ‘파타놀’ 1개 제품뿐인 상황이라 전체 시장의 75%를 점유하고 있다.


휴온랜드는 시장을 다양화한다는 전략이다. 올 4분기(10~12월)부터 중국 전역의 각 성시 입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또 중국 전역에 영업 및 유통이 가능한 총판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내년부터 유통에 나선다.


휴온랜드는 최근 허가를 획득한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외 주석산브리모니딘 점안액, 히알루론산 점안액 0.3%, 0.8mL 등에 대한 중국 내 품목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안과 시술 시 사용하는 세척용 관류액에 대한 허가도 취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소아제약은 벌레에 물려 가려운 부위에 시원하게 붙일 수 있는 ‘닥터아토비(DR. ATOBY) 쿨케어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아이들의 순한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에탄올·멘톨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 대신 고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적용했다. 인위적인 쿨링감이 아닌 오직 수분으로 채워지는 촉촉한 보습감으로 피부에 시원한 청량감을 부여한다.

겔을 증발시킬 수 있는 물·공기·빛의 차단을 강화하기 위해 고퀄리티 3겹 알루미늄 포장 파우치로 제작해 오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지퍼백 형식으로 구성해 사용하기도 편하다. 아이들이 부착에 거부감 없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귀여운 과일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많은 움직임에도 밴드가 잘 떨어지지 않도록 제작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르는 약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힘든 경우나 의류 등과 접촉돼 액이 의류에 묻게 되는 경우,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끼리 접촉되는 경우, 특히 아이들이 쉽게 눈을 비빌 수 있는 손에 사용해야 할 경우 활용하기도 좋다.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 관계자는 “아이들이 모기 등 벌레에 물렸을 때 독한 성분의 약제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의 순한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2차 감염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이 제품을 출시했다”며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아이들뿐 아니라 피부가 민감한 성인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