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선병원재단, 러시아 튜멘주 정부와 프리미엄 치과병원 컨설팅 계약
  • 박정환 기자
  • 등록 2020-01-31 17:23:06
  • 수정 2020-02-26 18:30:09
기사수정
  • 3D 디지털캐드캠, 트윈스마일시스템 등 치과술기 전수 … 병원경영 노하우 교육

이규은 선병원재단 경영총괄원장(왼쪽 네번째)과 포포프 이반 보리소비치 튜멘 주 네프짜닉주립병원장(여덟번째)이 지난 30일 튜멘 주 청사에서 프리미엄 치과병원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선병원재단이 30일 러시아 튜멘(Tyumen) 주 정부와 프리미엄 치과병원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고 하루 만에 보철치료가 가능한 3D 디지털캐드캠(CAD/CAM), 신개념 심미보철 ‘트윈스마일시스템’ 등 교정 등 선진 치과 술기를 전수하기로 했다.

 

이번 성과는 보건산업진흥원의 의료기관 해외진출지원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추진됐다. 현지 자연재해로 당시 프로젝트가 장기 보류되며 성공여부를 확신할 수 없었지만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중부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선치과병원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병원재단의 의료 시스템을 전수할 예정이다.


시베리아에 위치한 튜멘 주는 러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곳 중 하나로 가스·석유 산업을 이끌어왔다. 러시아 의료의 중심지로서 해외 환자도 적잖게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치과의료 수준은 아직 주민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외부 의료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선병원재단은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유럽 진출에 성공했으며 미국, 중동, 동남아 등 세계 각 지역에 병원시스템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다. 이규은 선병원재단 경영총괄원장은 “선병원의 첨단 의료기술과 오랜 기간 축적된 병원경영 노하우가 고급형 치과병원과 선진 의료시스템에 대한 튜멘 주민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것”이라며 “이번 계약이 선병원의 의료시스템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러시아 전역에서 인정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튜멘 주 청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이규은 선병원재단 경영총괄원장, 김창식 선병원 국제진료팀장, 판텔레예프 안드레이 바지모비치 튜멘 주 부지사, 오스트로우모프 레오니드 세르게예비치 튜멘 주 투자정책 및 기업국가지원부 상임위원, 쿨리코바 이리나 보리소브나 튜멘 주 보건국 국장, 포포프 이반 보리소비치 네프짜니크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