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365mc, 빅데이터 기반 ‘지방흡입 후 체중감량 예측시스템’ 가동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9-05-07 14:54:13
  • 수정 2020-09-28 09:03:28
기사수정
  • AI 머신러닝으로 연령·신장·시술부위·운동습관 등 요인 분석해 시술 결과 도출

365mc가 16년간 쌓아온 비만 연구·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을 본격 가동,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치료에 나선다
지방흡입 및 비만치료 특화 의료기관인 365mc는 방대한 비만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지방흡입수술 및 시술 결과를 사전에 알려주는 ‘체중감량 예측시스템’을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연령, 신장, 체중, 성별, 수술(시술) 부위, 수술(시술) 경험, 체중 변동폭, 식습관, 운동습관, 음주습관 등 비만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을 머신러닝으로 학습해 가장 유사한 실제 사례를 찾아내고 체중감량 정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불필요한 수술을 피하고, 더 좋은 치료결과를 내기 위한 요소들을 미리 파악해 체중감량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머신러닝은 컴퓨터가 스스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이다.
 
김하진 365mc 대표원장협의회 회장은 “고객의 불안감을 줄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체중감량 예측시스템을 가동했다”며 “이를 활용하면 지방흡입수술이나 ‘국소마취하 최소침습 지방흡입주사시술(람스, LAMS, Local Anesthesia Minimal invasive LipoSuction)’ 결과를 먼저 파악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365mc는 비만 치료·예방·예측에 대한 의학기술을 개발하는 내부조직인 이노베이션랩을 강화해 데이터를 분석·활용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다양한 고객만족 시스템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체중감량 예측시스템은 무료로 공개되며 365mc 웹사이트에서 누구든 체험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