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미약품 ‘로벨리토’ 혈압·LDL-C 목표치 동시 도달 비율 75%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9-03-04 09:58:48
  • 수정 2020-09-20 22:05:56
기사수정
  • 한국인 환자 931명 대상 유효성 확인 … 임상 4상 결과 국제학술지 등재

한미약품 로고
한미약품은 자사의 고혈압·이상지질혈증치료제인 ‘로벨리토정’의 임상 4상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약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혈압 치료 성분인 ‘이르베사르탄(irbesartan)’과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tin)’으로 구성된 복합제다. 
 
김철호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가 연구책임자를 맡은 4상 연구는 국내 74개 센터에서 고혈압·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19세 이상 신규 환자 및 기존 치료 중인 환자 931명을 대상으로 로벨리토를 12주간 투여한 뒤 혈압과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의 목표수치 도달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 로벨리토를 투여한 환자의 약 86%가 목표혈압과 LDL-C 목표수치에 각각 도달했다. 기저치 대비 목표혈압 도달 환자의 수축기혈압(SBP)은 7.03㎜Hg, 이완기혈압(DBP)은 4.40㎜Hg의 강압 효과를 나타냈다. LDL-C 목표 수치에 도달한 환자는 15.56㎎/㎗의 LDL-C 수치 감소효과를 확인했다. 혈압과 LDL-C 목표치 동시 도달 비율은 약 75%로 나타나 로벨리토의 유효성을 입증했다.

임상현 부천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에서 로벨리토와 같은 복합제를 초기에 사용한다면 우수한 치료효과 및 복약순응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과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가 로벨리토의 제품 개발부터 출시·마케팅까지를 공동 진행했다. 2014년 출시해 발매 5주년을 맞은 로벨리토는 지난해까지 누적매출 782억원(2018 UBIST sales 기준)을 달성하는 등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ARB) 고혈압약과 스타틴(Statin) 계열 고지혈증치료제 복합제 부문 시장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박명희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전무는 “임상결과가 국제학술지에 게재돼 고무적”이라며 “근거중심 마케팅으로 국산 복합신약의 유효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