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ly Side West 2018’ 참가해 교육 및 컨퍼런스 진행 … 동물의약품·건강식품·화장품·이너뷰티 등 제품개발 돌입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은 지난 8~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식품 및 원료 박람회 ‘서플라이사이드웨스트 2018(Supply Side West 2018)’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서플라이사이드웨스트 박람회는 식품·의약업계 경영진, 바이어, 각계 전문가가 참가하고 바이엘헬스카드(Bayer Healthcard), 초바니(Chobani), 클로록스(Clorox), 코카콜라(CocaCola), 지엔씨(GNC), 암웨이(Amway) 등 글로벌기업이 함께하는 행사다. 제이비케이랩은 이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및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회사는 시아플렉스 원료 4종, 시아녹스, 아로녹스, 아로니아 제품 등을 선보이며 세계 최초로 독자개발한 핵심원료 시아플렉스 4종의 글로벌시장 홍보 및 신규거래처 확보 등 해외 수출판로를 개척하는데 집중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0월 PCT(Patent Cooperation Treaty, 특허협력조약) 국제특허를 출원한 ‘시아플렉스-F’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세한 기술자료 발송요청이 많았다”며 “이를 통해 회사가 개발한 활성형안토시아닌(CPNC) 원료군의 글로벌시장 진출 및 성공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제이비케이랩은 박람회 결과를 분석해 시아플렉스 원료 4종의 해외수출 전략을 마련하고 동물용의약품, 건강식품, 화장품, 이너뷰티 제품개발을 진행키로 했다. 자회사 제이씨파마에선 시아플렉스-F의 천연물신약 전임상실험을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