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차세대 신약개발, 인공지능으로 해결한다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8-10-15 19:06:14
  • 수정 2018-11-25 16:19:50
기사수정
  • ‘AI Pharma Korea Conference 2018’개최 … 주요 AI솔루션 개발사 9곳 참여해 최신지견 공유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5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신약개발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최고책임자들이 대거 연자로 함께하는 ‘AI Pharma Korea Conference 2018’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 연구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외 인공지능 개발사들의 기술 및 적용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전문기업과 국내 제약사와의 기술 제휴를 유도해 국내 신약개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제약사 및 신약개발 연구자들로부터 커다란 관심을 받았다.

컨퍼런스는 국내외 선도적인 AI 솔루션 개발사 IBM Waston, Numerate, NuMedii, DeNA, Innoplexus, twoXAR, Standigm, Syntekabio, 3BIGS 등 9곳의 보유기술과 신약후보물질 발굴에서 개발에 이르는 인공지능 활용사례 등 새로운 제약산업계의 흐름을 소개한다.

아울러 국내 제약사와 국내외 AI 개발사들과 1대1 비즈니스 파트너링도 이뤄질 전망이어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현장의 인공지능 활용수요를 파악하고 신약개발 적용사례를 늘릴 계획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