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종근당, 역류성 식도염 개량신약 ‘에소듀오’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8-07-23 15:15:35
  • 수정 2020-09-14 17:59:37
기사수정
  • 기존 단일제(90분)보다 혈중최고약물농도 도달시간 3분의 1 … 약효 신속 발현

종근당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 개량신약 ‘에소듀오’
종근당은 약효 발현속도를 높인 역류성 식도염 개량신약 ‘에소듀오’를 20일 출시했다. 에소듀오는 세계 최초로 에스오메프라졸과 탄산수소나트륨 성분을 복합한 제품으로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제의 위산분비억제 효과를 유지하면서 약효 발현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약은 위 내 수소이온지수(pH)를 빠르게 상승시켜 위산에 약하고 약효 작용시간이 오래 걸리는 에스오메프라졸 성분을 위산으로부터 보호하고 약물을 십이지장 상부부터 흡수시켜 복용 후 약효가 빠르게 나타낸다. 종근당은 에소듀오와 에스오메프라졸 단일 성분을 비교한 임상에서 에소듀오를 복용한 환자의 혈중최고약물농도 도달시간이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성분 복용 환자군 대비 3배 빠른 30분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에소듀오는 위산분비억제제와 제산제가 이중으로 작용해 기존 약물의 단점을 극복한 개량신약”이라며 “차별화된 약효를 바탕으로 에소듀오를 시장 선두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에소듀오 출시를 기념해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18일 론칭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오영 한양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전국의 개원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해 기대감을 표했다.

이 교수는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에게 신속한 약효 발현은 약물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라며 “에소듀오는 약효 발현속도가 빠르고 단일제 대비 약가가 낮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