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독, 동원약품과 개인 혈당측정기 ‘바로잰’ 약국 판매계약
  • 김선영 기자
  • 등록 2018-05-04 19:03:58
  • 수정 2019-06-19 14:15:57
기사수정
  • 음성군과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개관 … 산업관광 활성화

○… 한독은 지난 3일 동원약품 그룹과 개인용 혈당측정기 ‘바로잰’ 국내 약국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동원약품이 이 기기의 약국 영업과 유통을 전담하게 됐다.

동원약품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의약품 유통회사로 1만곳 이상의 약국과 거래 중이며, 최근 10여년간 글로벌 회사의 혈당측정기 제품의 총판 영업을 담당한 경험이 있다.

바로잰은 소량(0.5㎕)의 혈액으로 5초 만에 혈당을 측정한다. 자동인식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코드를 입력하거나 코드칩을 끼우지 않고, 스트립을 꽂기만 하면 된다. 포도당산화효소(GOD, Glucose oxidase)법을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정확도가 높다. 2009년에 출시된 이후 매년 약 20%의 매출 성장을 기록, 이 회사의 주요 당뇨병솔루션 중 하나다.

김현익 한독 메디컬사업본부 부사장은 “바로잰은 일반 소비자는 물론 종합병원 약 80곳과 병·의원 1700곳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독은 1970년대 말 독일 훽스트의 베링베아케로부터 진단검사시약을 도입하면서 진단의학사업에 진출했다. 대표 제품으로 에펜도르프와 퀴아젠의 생명과학 분야 분석기기·시약, 지멘스의 체외진단용의료기기, 벡크만쿨터의 미생물 동정·항생제감수성 검사기 등이 있다.

○… 한독과 음성군이 산업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를 개관했다. 이 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투어팩토리·그린팩토리·플레이팩토리로 구성된다. 투어팩토리에선 음성 내 기업과 생산 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린팩토리에서는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 플레이팩토리에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센터에서 도보 3분 거리에 한독의약박물관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박물관에선 보물 6점을 비롯해 다양한 세계 의약유물을 구경하고,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생명갤러리에선 생명 관련 현대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충북 음성은 현재 11개의 산업단지를 보유, 총 2353여곳의 기업이 의약품·우유·소시지·맥주·화장품·골프공 등 다양한 소비재를 생산하고 있다. 지역내 산업단지와 관광자원을 결합한 음성군의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산업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음성군은 산업단지내 9곳 기업과 협약을 맺고 산업관광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 시작으로 한독을 파트너사로 택했다.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이달 말에 개최되는 ‘음성품바축제’ 기간에도 축제장과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