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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건강
삼성서울병원, 7대 기능 탑재 新 모바일앱 개발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8-03-06 17:50:02
  • 수정 2019-07-16 13:5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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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자중심 접수·진료·결제·처방전·주차등록 등 7가지 프로세스 개선 … 대기시간 단축, 결제 효율 높여

삼성서울병원은 환자중심 접수결제 프로세스를 개선한 새 모바일앱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새 앱은 접수·진료·결제 프로세스의 각 단계별로 발생되는 대기시간 및 이동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접수 대기시간을 줄이고 결제 효율성을 높였다.

기존 병원안내·건강지식 등 단순 정보제공 차원을 넘어 진료 전 과정에서 △일정 자동안내 △접수창구 대기 없는 스마트 접수 △외래진료 대기현황 실시간 조회 △원내 위치 안내서비스 △스마트폰 결제 처방 현황 및 외부약국 전송 가능 처방전 △원스톱으로 출차 가능한 주차등록서비스 등 7대 기능이 탑재됐다.

병원 측은 내원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0일까지 부스를 마련, 새 앱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기존 삼성서울병원 앱 이용자의 경우 실행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신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삼성서울병원 검색 후 내려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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