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은 스트레스 누적, 과로, 음주·흡연,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 식사 등으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고갈되기 쉽다.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비타민B1·B6·B12)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로 회복에 도움된다.
유한양행의 영양제 ‘마그비 액티브정’은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을 한 알에 담은 국내 최초의 영양제다. 기존 캡슐 제형에서 정제로 바꾸면서 크기도 줄여 복용하기 편하다. 마그네슘은 뼈생성 등 골격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무기질로 신경자극, 근육 수축·이완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핍시 근육경련이 나타난다. 녹색채소(시금치 등)·견과류·통곡·바나나 등에 풍부한 반면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는 들어있지 않다. 비타민B군은 신경비타민으로 신경통·관절통·근육통 등을 개선한다. 비타민B1은 에너지대사·세포기능 정상화, 비타민B6는 효소·면역작용 조절, 비타민B12는 통증완화 등 효능을 갖고 있다.
비타민B군은 임상시험 결과 진통제 성분인 디클로페낙(diclofenac)을 함께 투여하면 디클로페낙을 단독 투여할 때보다 통증 치료율이 높았다. 편두통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낮은데 산화마그네슘을 12주 동안 500㎎을 복용해 증상이 완화됐다는 연구결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