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보령바이오, 웰스바이오와 급성상기도염 신속진단키트 2종 공급계약
  • 김선영 기자
  • 등록 2017-11-09 19:15:39
  • 수정 2017-11-15 19:19:17
기사수정
  • ‘케어어스 스트렙에이’ 등 … A군 연쇄상구균 항원 5분 이내 측정

보령제약그룹 가족사인 보령바이오파마는 지난 6일 웰스바이오와 급성 상기도염(인두염·편도선염) 진단키트인 ‘케어어스 스트렙에이’(careUS Strep A),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플러스’ 2종을 공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웰스바이오는 말라리아 진단키트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엑세스바이오의 진단키트 개발 자회사로 2013년에 설립됐다.

케어어스 스트렙에이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급성 상기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인두와 편도에서 면봉으로 검체를 채취해 A군 연쇄상구균 항원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한다.
 
A군 연쇄상구균은 급성 인두염·편도염 등을 유발하는 세균성 병원체의 한 종류다. 진단키트를 사용하면 감염 초기에 정확히 진단 및 치료를 받을 수 있어 치료기간은 단축하고, 합병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불필요한 항생제 처방을 최소화한다.
 
케어어스 스트렙에이는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색으로 A군 연쇄상구균에 대한 감염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며, 5분 이내에 결과를 판독한다. 케어어스 스트렙에이플러스는 고민감 진단기술(Ultra-HST)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 대비 민감도가 약 10배 이상 향상돼 극소량으로도 병원체를 검출할 수 있다.
 
이들 기기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 A군 연쇄상구균 측정이 가능하다. 판독결과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 사용이 권장된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지난 7월 웰스바이오와 독감 신속진단키트인 ‘케어어스 플루A&B플러스’(careUS Flu A&B Plus)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A&B’(careUS Influenza A&B) 등 2종을 공급 계약을 맺은 후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