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바이오협회, 한국M&A협회·인천시와 MOU 체결
  • 김선영 기자
  • 등록 2016-05-10 18:04:28
  • 수정 2016-05-11 18:57:20
기사수정
  • 인수합병·마케팅·교육 등 전방위적 지원 … 인천시 바이오허브 육성·국제포럼 개최 협력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9일 한국인수합병협회(한국M&A협회) 사옥에서 한국M&A협회와 협력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한국바이오협회 회원사 대상 M&A 위탁교육·국내외 세미나 개최·관련 산업 시찰 △미래 바이오산업 발전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 △인큐베이팅·기업컨설팅·기술사업화·M&A거래 활성화 등 기업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업무 협력이 포함됐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M&A·마케팅·교육 등 프로그램 운영 시 전방위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왼쪽)과 김익래 한국M&A협회 회장이 지난 9일 한국M&A협회 사옥에서 국내 바이오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이날 인천시의 바이오산업의 발전과 국제 바이오의약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협약에는 한국바이오협회를 비롯해 인천시·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한국제약협회·인천관광공사까지 총 6개 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분야 벤처와 기업·대학·연구기관 간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사업 △인력양성 프로그램 기획·운영 △국내외 네크워크 포럼 개최 및 마케팅 활성화 △다국적 바이오기업과의 연계성 강화 및 성과 공유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사업에 필요한 예산과 행정을 함께 지원한다.
 
인천시는 인천 바이오메카를 세계적인 바이오허브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오는 11월 국내 최초 민관협력형으로 국제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다섯번째), 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네번째), 주광수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대표(세번째), 이경호 한국제약협회 회장(여섯번째),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여덟번째)이 인천시가 추진하는 바이오산업 육성과 국제 바이오의약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