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내달 25일까지 북유럽 오럴케어 1위 브랜드 ‘조르단’의 디자인 공모전 ‘조르단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조르단 인디비주얼’ 칫솔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응모기간은 내달 25일까지이며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www.individualbyjordan.com에 접속해 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선택한 후 저장하거나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첨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에 선정된 10명에게는 1등 맥북(1명), 2등 애플워치(2명), 3등 기프트카드(7명)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우수작 10편은 노르웨이·스웨덴·덴마크·핀란드 등 12개 참가국들의 우수작과 겨루는 최종 글로벌 콘테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내년 조르단 인디비주얼의 새로운 컬렉션에 포함돼 제품으로 생산·판매될 예정이다.
조르단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의 생활용품 구매 트렌드가 획일성에서 벗어나 개성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발전하면서 제품의 디자인 요소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런 소비 패턴에 발맞춰 처음 실시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이 2009년에 선보인 조르단은 1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북유럽 넘버원 오럴케어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어린이 성장단계별 칫솔인 ‘조르단 스텝 1·2·3·4’, 잇몸 손상을 최소화해 연약한 잇몸을 가진 사람에게 적합한 ‘조르단 검프로텍터’ 칫솔, 개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조르단 인디비주얼 칫솔 등이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02-6459-2000 또는 jordankorea@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