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일 독일산 최첨단 5중정 타정기 등 보유 … 신제품 및 생동성제품 개발 대행도 강점
풍림무약은 1991년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공단 내 제약공장을 설립한 뒤 선진국의 앞선 정제기술을 국내에 전파하며 독자 기술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품질제일주의 원칙 아래 우수한 의약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주문자생산방식(ODM, Original Design Manufacturer) 사업과 자사 제품의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993년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KGMP, 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격업소로 지정받았으며, 엄격하고 합리적인 기준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의 향남공장은 유동층 과립기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5중정 타정기, PTP포장기, 계정기 등을 갖추고 있다. 원료 입고에서부터 완제품 출하 전후의 품질검사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에서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실시한다.
유동층 과립기(GPCG, Glatt-Powder-Coater-Granulator)는 단순히 의약품 성분을 배합하고 코팅하는 데 그치치 않고 입자설계 개념을 적용, 각 성분의 밀도·입도분포를 감안해 화학·물리·전기적 물성을 개선함으로써 서방정이나 장용화제제 같은 의약품 체내 방출시스템을 구현한 첨단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삼층정 타정기는 물론이고 5중정 타정기까지 갖춘 것은 이 회사가 독보적이다. 더욱이 독일 코르셰(KORSHE)사가 제작한 5중정 타정기는 풍림무약이 국내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이같은 다층정 생산역량은 대사증후군이나 심혈관질환 등에 쓰이는 복합제 개발과 생산을 수월하게 해주는 경쟁력으로 꼽힌다.
이 회사는 사전 품질관리는 물론 오염 및 품질저하, 유통과정 상 손상 등을 방지하는 사후 품질관리 시스템까지 운영하고 있다.
생산가능 품목은 해열진통소염제, 혈압강하제, 당뇨병용제, 소화기계용약 등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에 두루 걸쳐 있다. 생산가능 수량은 한 달에 약 3000만정으로 하루 150만 정이다.
이와 함께 임상시험 및 생물학적동등성시험 대행을 통한 신제품 개발지원, 생동성 시험 대상 품목의 부분 및 전공정 수탁 개발 및 생산 서비스, 특수 생산설비를 이용한 특수제제 제품 개발 및 생산 서비스, 의약품 시료 분석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