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수원윌스기념병원, 해외학회서 척추유합술 합병증 예방 성과 발표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5-09-08 19:32:09
  • 수정 2015-09-10 18:55:34
기사수정
  • 허동화 척추센터 원장 ‘유로스파인2015’ 참석 … 7년간 척추운동 보존 고정술 시행

허동화 수원 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원장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수원 윌스기념병원의 허동화 척추센터 원장은 지난 2~5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유럽척추학회(EUROSPINE, 스파인)2015’에서 척추유합술 합병증 예방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허동화 원장은 7년 전부터 척추유합술에 따른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척추운동을 보존하는 고정술을 시행해왔고, 간혹 발생하는 부작용을 예방 및 치료하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유로스파인 뿐만 아니라 국제최소침습척추수술학회(ISMISS), 아시아최소침습학회(ACMISST), 세계신경외과학회 학술대회 등 다양한 국제 학회에서 논문을 발표하며 척추수술 분야에 대한 활발한 학술활동과 임상치료에서의 업적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 2016년판에 등재된 바 있다.

허 원장은 “윌스기념병원은 의료진들의 진료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국내외 학회에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190여건에 달하는 논문이 발표됐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유럽척추학회는 유엔이 구상하고 세계보건기구가 통합한 학회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한다. 전세계 척추외과 최고학술대회로 매년 1000여건의 연구요약문이 제출되며, 이 중 80편만 구술발표 기회가 주어질 정도로 선정기준이 까다롭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