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서 신청, 10월 12일 결과 발표 … 영유아 모델 기회줘 폐렴예방 강조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프리베나13’ 광고모델 모집 이벤트 홈페이지
한국화이자제약은 내달 21일까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프리베나13’의 제2회 광고모델을 모집한다. 선정된 모델에게는 프리베나13의 국내 광고 캠페인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영유아 자녀를 둔 보호자는 자녀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홈페이지(
http://ped.prevenar13.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10월 12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문 및 아시아 클러스터 총괄부사장은 “프리베나13은 13개 폐렴구균 혈청형으로 인한 중이염, 뇌수막염, 패혈증 등 침습성 폐렴구균질환과 폐렴을 예방한다”며 “이번 모델 이벤트가 자녀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리베나13은 지난해 5월 1일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생후 2개월~만 5세 미만(59개월 이하) 영유아라면 전국 7000여개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접종받을 수 있다. 프리베나13 접종은 생후 6주부터 가능하다. 생후 2·4·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 추가접종 등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과거 폐렴구균 백신을 접종하지 않거나 중단한 경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에게 접종일정을 상담받는 게 권장된다. 프리베나 접종을 마친 소아는 생후 15개월에서 만 5세(72개월 미만)에 프리베나13을 1회 보강접종해 19A 등 추가된 6종의 혈청형에 대한 면역반응을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