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은 최근 신학기와 환절기를 맞아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새로운 환경과 학업으로 스트레스 및 피로도가 높은 학생과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필요한 테아닌,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 등을 함유했다.
주성분인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 하나로 뇌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도와주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킨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심신 안정, 집중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옥타코사놀은 사탕수수, 쌀, 소맥 등 배아에서 발견되는 천연 기능성 성분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운동지구력을 증진시키고 피로감을 해소한다. 이밖에 비타민 A·B·D·E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아연, 아미노산 10종, 타우린 등이 함유돼 청소년들의 두뇌활동 및 건강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김종헌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장은 “스펙타민은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로 꾸준히 복용하면 피로 및 스트레스 완화, 학습 능률 상승에 도움된다”며 “학업과 입시경쟁으로 스트레스, 피로감 등을 느끼는 수험생과 청소년이 평소에 놓치기 쉬운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펙타민은 하루 1회 1포(연질 2캡슐·정제 1정)씩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