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리사잎·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열매 추출물 함유 … 내장지방 선택적 분해, 지방합성 억제
한미약품의 뱃살·체지방 감량 건강기능식품 ‘슬리미S’
한미약품은 뱃살(내장지방)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 ‘슬리미S’를 내달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주성분은 멜리사(Lemon Balm, 레몬밤)잎과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열매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증을 받았다.
멜리사잎은 지중해에서 자생하며 복부지방 중 내장지방만을 선택적으로 분해한다. 중증비만 성인남녀 8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멜리사잎 추출물 혼합분말(1380㎎) 섭취군이 대조군에 비해 내장지방이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르니시아 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한 박스에 1개월 분인 90정이 포장돼 있으며, 하루 한 정씩 3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며 유통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선인식 전자관리시스템(RFID)을 부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복부비만은 당뇨병, 고협압 등을 유발하는 현대인 만성질환의 주요 인자”라며 “부작용 걱정 없이 내장지방과 체지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슬리미S가 현대인에게 유용한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