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서울365mc병원 조민영 병원장, 美 비만대사수술학회 국제위원 위촉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5-03-24 18:39:41
  • 수정 2015-03-31 09:25:02
기사수정
  • 국내 최초, 동아시아권 유일, 비만수술 분야 연구성과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조민영 서울365mc병원 원장

조민영 서울365mc병원장은 최근 비만수술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미국비만대사수술학회(ASMBS) 국제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멤버로 위촉됐다. 조 병원장은 일본, 중국, 대만을 제치고 동아시아권에서 유일하게 ASMBS 국제위원으로 위촉돼 의미가 깊다. 국내 고도비만 연구성과와 학문적 위상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미국비만대사수술학회(ASMBS)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고도비만 관련 국제학회로 고도비만수술은 물론 수술 후 관리를 위한 성형 및 지방흡입수술 등 비만치료 분야 석학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 학회 국제위원회는 이력뿐만 아니라 활발한 연구활동과 논문발표 성과 등 엄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멤버를 선정한다. 조 병원장은 동아시아권 대표로서 비만대사수술의 안전성과 효과 검증, 수술 보급, 전세계 국가 대표들과 의학적 교류 등을 담당하게 된다. 

그는 고려대 의대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고려대 의대·미국 클리블랜드클리닉 의대·일본 요코하마 의대 등 총 3개국에서 교수로 근무했다. 지난해 국제학술지인 ‘배아트릭수술 실행과 환자관리’(Bariatric Surgical Practice and Patient Care)의 편집위원(Editorial Board member)로 선정됐으며, 2011년에는 국내 최초로 고도비만과 위밴드수술에 대한 내용만을 담은 고도비만·위밴드 전문서적을 집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