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금연상담사, 전화 상담·문자서비스 제공 … 약국·병원과 금연 현황 공유
한독의 ‘두드림(Do Dream) 캠페인’ 포스터
한독은 금연보조제 ‘니코스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연을 응원하는 ‘두드림(Do Dream)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약국에서 ‘니코스탑 패치’, ‘니코스탑 껌’ 등을 구입한 뒤 두드림콜센터(080-033-0337)로 전화하면 된다.
캠페인 참가자에게 휴대폰으로 금연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4주 동안 금연상담사가 니코스탑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준다. 또 금연으로 연장된 수명을 알려주는 ‘금연시계’, 절약한 비용을 계산해주는 ‘금연저금통’, 가족 사진을 이용한 ‘응원메시지’, 금연 홍보 웹툰 ‘씌가렛뎐’ 등 콘텐츠를 문자서비스로 최대 3개월간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를 추천한 약국 및 병원과 고객의 금연상담 현황과 문의사항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민복 한독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본부 전무는 “금연은 꾸준한 노력과 주변의 응원이 중요한 만큼 두드림 캠페인이 금연 중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니코스탑은 패치형 금연보조제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니코틴 함량에 따라 ‘니코스탑 30패치·20패치·10패치’로 나뉜다. 2013년에는 껌 제형의 ‘니코스탑 껌’이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