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균 배양한 해조류서 추출해 중금속·방사능 우려 없어 … 츄어블 캡슐로 섭취 편의성 향상
조아제약의 식물성 오메가3 함유 건강기능식품 ‘디노키즈 오메가3’
조아제약은 최근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디노키즈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외부와 완벽하게 차단된 탱크에서 무균 배양한 해조류로부터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해 중금속·방사능 우려가 없고 어류 특유의 비린내도 나지 않는다.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3,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E 등을 넣었으며 합성첨가물은 포함되지 않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인체의 뇌, 신경조직 등에 분포돼 있으며 인체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고등어, 연어, 참치, 정어리, 식물성 플랑크톤, 해조류 등에 풍부하지만 기존 제품은 이런 식품에서 얻어 방사능·수은·중금속에 노출될 우려가 컸고, 가공과정에서 고온 가열 및 정제가 요구돼 영양소 손실이 컸다.
신제품은 츄어블 연질캡슐로 제작돼 목넘김이 힘든 아이들도 씹어서 섭취하거나 내용물만 짜먹을 수 있어 섭취 편의성 및 활용도가 향상됐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스 디자인과 새싹 모양의 귀여운 캡슐로 호감을 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춘곤증이 찾아오는 봄이 되면 아이들의 식욕이 떨어져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기 쉽다”고 말했다. 디노키즈 오메가3는 60캡슐 1병 단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