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경제가치·공동체 사회가치 조화 … ‘LIVE 감동경희’ 슬로건 선포
강동경희대병원 임직원이 지난 4일 별관 강당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LIVE 감동경희’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강동경희대병원은 지난 4일 별관 강당에서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실현을 위한 ‘2015~2016년도 교육비전 및 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유가치창출은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가 제시한 개념으로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공동체의 사회적 가치를 조화시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의미한다.
병원 측은 의료기관이 기존의 역할만을 고수하면 새로운 발전 원동력을 얻을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 아래 이를 도입키로 했다. ‘LIVE(Lead to Innovative Value Education) 감동경희’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직원, 환자, 지역사회가 감동하는 병원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명천 강동경희대병원 교육수련실장(응급의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개원 10주년을 앞두고 지속적으로 혁신 및 발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내부적으로는 직원과 소통하는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외부적으로는 강동구 공유촉진위원회 위원 등을 맡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슬로건 선포식 후 2014년도 한국경영대상 CSV부문 대상을 수상한 백상기 유한킴벌리 인력개발팀 수석부장이 특강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