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로 모낭 손상된 사람의 최후의 보루 … 원장이 직접 ‘1대1’ 맞춤시술하는 곳 찾아야
박재현 다나성형외과의원장이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 있다.
모발이식은 비용이 일반 직장인 월급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병원을 꼼꼼히 정하는게 중요하다. 선정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활성화된 탈모 커뮤니티의 후기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곳에서 활동하면 모발이식 병원의 위치, 비용, 실력, 이용 후기 등을 적절히 수집할 수 있다. 다른 방법은 논문, 연구 데이터 등을 구비한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다.
비절개식 시술의 최고봉으로 불리는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을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보인 박재현 다나성형외과 원장은 ‘아타스 비절개 생착률 향상 수술법 논문’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박재현 원장은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니즈가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모발이식 자체가 국내에 들어온 기간이 결코 길지 않은 만큼 일부 병원의 경우 돈이 된다는 이유로 전문성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시술에 나서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모발이식 관련 커뮤니티를 확인해본 결과 모발이식 부작용에 대한 수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는 것다. 이런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
박 원장은 “우선 커뮤니티에 있는 부작용 사례 내용을 확인해 해당 병원을 피하는 게 상책”이라며 “병원에서 모발이식 시 원장이 직접 모든 시술과정에 관여하는지, 개인별 두피 상태와 모낭의 형태를 분석해 1대1 맞춤시술법을 제안하는지, 현미경을 사용해 모낭 손상을 최소화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연모까지 심어 이식한 모발의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하는지 여부도 확인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