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눈밑지방 제거·재배치 웃을 때도 자연스러워야 ‘진짜 성공’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10-08 16:18:34
  • 수정 2015-01-29 13:33:13
기사수정
  • 지방 제거에만 신경쓰면 눈밑주름 강조돼 웃는 모습 어색 … ‘레이저 결막절개식’ 효과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술을 받은 중년 남성의 전(왼쪽)·후 모습, 청담웰스피부과 제공

눈은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시선이 머무르는 곳으로 인상을 결정하는데 크고 작은 영향을 주는 부위다. 눈가 상태나 노화 정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어 평소 신경써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

특히 눈밑지방은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주고 실제보다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양의 지방이 흘러나와 눈밑지방 돌출이 심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게 좋다. 눈밑지방은 정상적인 경우 피부, 눈둘레근, 안와격막에 의해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 않다가 주변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돌출된다. 보통 노화에 의해 나타나지만 유전적으로 눈 주위 구조물이 약하거나, 지방량이 많으면 젊은 나이에도 돌출될 수 있다.

이와 관련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술’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엔 몇몇 연예인들이 이를 시술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는 추세다.

이 시술은 눈밑에 과도하게 쌓인 지방을 제거하고 꺼진 부분에 지방을 이식, 적절히 재배치한다. 레이저를 활용한 결막절개식으로 수술하면 따로 입원이나 회복기간을 가질 필요가 없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

장점이 많고 안전하지만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부분도 있다. 피부를 절개해 수술하면 자칫 눈밑 애교살이 사라질 수 있다. 또 불룩한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것에만 신경 쓰면 오히려 눈밑 주름이 강조돼 표정을 짓기 어려워지고 웃는 모습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김형수 청담웰스피부과 원장은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술은 개인의 눈밑 구조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시술하는 게 관건”이라며 “눈밑 애교살이 사라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레이저를 이용해 결막을 미세하게 절개하는 방식이 좋다”며 “지방을 제거한 뒤 적절히 재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눈가 탄력을 강화하는 시술을 병행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눈밑지방은 수술을 통해 간단히 개선할 수 있다. 눈밑지방수술은 크게 결막절개식과 피부절개식 두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피부절개식은 속눈썹 바로 밑의 피부를 절개한 뒤 지방을 제거한다. 결막절개식은 눈꺼풀 안쪽의 붉은 결막부를 절개한다. 과거에는 주로 피부절개식으로 치료해 수술 후 눈밑에 흉터가 남고 애교살이 사라져 인상이 변하는 경우가 적잖았다.

최근엔 레이저를 이용한 결막절개식으로 흉터 없이 빠르게 눈밑지방을 교정하고 있다. 젊고 피부탄력이 좋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결막 절개식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연령대가 높다고 해도 다양한 탄력 레이저치료를 병행하면 문제 없다.

레이저를 이용한 결막절개식은 거의 모든 연령층 및 돌출형태에 적용할 수 있다. 젊고 피부탄력이 좋을수록 효과가 좋다. 매끈한 눈밑을 만들려면 제거한 지방을 적절히 재배치해야 한다. 보통 눈밑지방이 나타나면 눈물고랑이 함몰되고, 앞광대가 꺼지는 증상이 동반된다. 이런 경우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자가지방이식술을 병행해 눈물고랑이나 앞광대를 채워주면 훨씬 평평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눈밑지방 수술 후에도 사후 관리도가 중요하다. 레이저 결막절개식으로 수술하면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부기도 2~3일 내로 가라앉는다. 그래도 수술 후 약 이틀은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하는 게 좋다. 간혹 멍이 남는 경우엔 냉찜질 대신 따뜻한 찜질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이틀 후에는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면 가벼운 세안, 화장, 샤워 등을 할 수 있다.

김형수 원장은 “간혹 눈밑지방은 수술해도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정교하게 수술한다면 치료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며 “눈 주위 구조, 지방량, 피부탄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뤄져야 하는 섬세한 수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