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마케팅 업무 직접 체험 … ‘이대 개념녀’ 영상 만든 미에로화이바팀 최우수상
현대약품이 지난달 29일 서울시 논현동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1기 수료식’을 열고 있다.
현대약품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논현동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브랜드 마케터, 콘텐츠 기획자 등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영상 제작까지 참여하는 마케팅 실무 체험활동이다.
사전 심사로 선발된 16명의 대학생 마케터는 7주간 ‘미에로화이바’, ‘프링클’, ‘마이녹실S’, ‘나또밸런스정’ 등 현대약품 제품의 홍보아이디어 기획·제작·실행, 기업 마케팅 업무 등을 직접 체험했다.
수료식에선 평소 잊고 지내기 쉬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미에로화이바를 건네는 콘셉트의 ‘이대 개념녀’ 영상을 만든 미에로화이바팀이 최우수상, 가족간의 따뜻한 감정을 전달했던 나또밸런스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에로화이바팀의 영상 콘텐츠는 유투브 조회수 10만뷰, 다음 티비팟 조회수 18만뷰, 커뮤니티 조회수 35만뷰, 페이스북 좋아요 5만건 이상 등 총 50만 뷰 이상의 ‘콘텐츠 바이럴 효과’(SNS, 블로그 등으로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방식)를 기록해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 측면에서 주목받았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11회를 맞이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제품 별 마케팅 담당자와 멘토링 운영, 브랜드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며 “예비 마케터를 지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지향적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상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
www.youtube.com/hdph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