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동국제약, 국내 최초 잇몸약복합제 ‘인사돌플러스’ 출시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8-19 17:59:10
  • 수정 2014-08-22 11:57:41
기사수정
  • 기존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후박추출물을 1대2로 배합 … 항염효과 높이고 잇몸 겉·속에 동시 작용

동국제약은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생약복합성분의 잇몸약 ‘인사돌플러스’를 내놨다.

동국제약은 국내 최초로 잇몸 겉과 속에 한번에 작용하는 생약 복합성분 잇몸약 ‘인사돌플러스’를 20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10년간의 기초 및 비임상연구와 임상연구를 거쳐 국내 특허를 받은 잇몸약 복합제다.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 정량추출물과 후박나무추출물이 최적의 비율인 1대2로 배합돼 기존 잇몸약보다 효과가 강화됐다. 

후박추출물은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및 항염 효과를 나타낸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조골(잇몸뼈) 형성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 등의 작용을 한다. 이들 생약성분은 장기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예방에 효과적이다.

서울대 치대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 약대 생약연구팀, 동국제약 리서치센터가 산학협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일반의약품(OTC) 개량신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허는 2020년까지 유지되며, 해외수출에 대한 협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연구에 참여한 배기환 충남대 명예교수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을 1대2 비율로 배합할 때 잇몸병 개선에 가장 효과적”며 “새로운 잇몸약인 인사돌플러스가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윤 대한치주과학회 공보이사(치과 전문의)는 “잇몸병(치주병)에 노출됐다면 잇몸 겉뿐만 아니라 치조골이나 치주인대 등 잇몸 속까지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며 “항염작용이 강화된 인사돌플러스와 치과치료를 병행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경회 동국제약 연구소장은 “잇몸건강을 선도하고 있는 제약회사로서 효과적인 잇몸병 치료 및 관리를 위해 장기간 연구를 진행해왔다”며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OTC 개량신약 개념의 잇몸약을 개발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