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는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홈페이지(http://ped.prevenar13.co.kr/)를 새단장하면서 ‘프리베나13 모델되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포토이벤트는 8월 4~22일 약 3주간 진행되며 만 5세 미만(59개월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아기에겐 올 겨울 프리베나13 지면광고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프리베나13 영유아 홈페이지에서 아기 사진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1일 발표한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백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프리베나13에 포함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에 대한 설명과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는 급성중이염·침습성 질환·폐렴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올해 5월부터 프리베나13이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는 만큼 백신 접종대상 및 접종일정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소개했다. 생후 2~59개월 이하의 영·유아, 만성질환을 앓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전국 7000여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프리베나13은 국내서 증가 추세를 보이는 19A혈청형을 비롯한 13개의 혈청형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들이 자주 걸리는 급성중이염·뇌수막염·패혈증 등 심각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화이자 백신사업부문 및 아시아 클러스터를 총괄하는 오동욱 부사장은 “프리베나13이 한국 국가필수예방접종에 도입되는 것을 계기로 브랜드 홈페이지를 새롭게 정비했다”며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폐렴구균성 질환 예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