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안나걸스의 재치있는 가사와 이색 안무로 네티즌들에게 펀마케팅
동아제약의 여성 전용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레이디’를 홍보하는 ‘티안나 걸스’의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동아제약은 최근 여성 전용 숙취해소 음료 ‘모닝케어 레이디’의 펀(FUN) 마케팅을 위해 제작한 음주가무형 5인조 걸그룹 ‘티안나 걸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공개 3주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단순히 제품의 효능·효과만을 알리던 보수적 광고의 틀을 벗어나 자체 데뷔시킨 걸그룹 티안나 걸스를 통해 여성소비자들에게 호기심과 재미를 불러일으켜 자연스럽게 여성 전용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레이디’ 효과를 전달했다.
지난 8일 유튜브에 선보인 뮤직비디오 ‘난 티안나’ 송은 여성들의 음주 후 숙취해소 및 처세술을 소재로 했다. 5명의 티안나 걸스 멤버가 캐릭터 통을 머리에 쓴 채 △가슴에 뽕 넣어도~ △눈 살짝 찝어도~ △잘 안 씻어도~ △마음껏 뽀샵해도~ △구라다 빽을 매도~ 티안나 라는 20대 여성의 심리를 재치있게 표현한 가사와 일명 ‘힙싸대기 댄스’라는 이색 안무를 선보이며 네티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친근하게 제품을 접하고 인지하는 마케팅을 고민하다 가상의 음주가무형 걸그룹을 기획했다”며 “제품력만을 어필하기보다는 소비자와 함께 즐기고 호흡하는 ‘펀(FUN) 마케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닝케어 레이디는 여성의 사회적 활동 증가에 따라 늘어나는 여성들의 술자리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제품이다. 기존 모닝케어의 숙취해소 성분에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연잎추출물, 히알루론산, 그린커피빈 추출물을 추가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