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독일·베트남·우즈벡 등 외국인 학생 12명 … 해외 인재 네트워크 구성 차원
‘2014 상반기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들이 18일 서울 동대문구 용신동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8일 ‘2014 상반기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들이 연구소를 견학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독일·베트남·우즈베키스탄 등 외국인 학생 12명은 이날 서울 동대문구 용신동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지난 2주간의 인턴십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경기도 용인 동아쏘시오 R&D센터를 방문해 연구시설과 실험활동을 견학했다.
이 인턴십은 글로벌 인재 육성,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해당국가 내에 장기적 동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7월 1일 시작돼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내 강사의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전략’, ‘제약산업의 이해’ 강의 △연구소 및 공장 견학 △그룹 내 다양한 부서에서의 현장 OJT로 구성됐다.
우즈베키스탄에서 유학 온 율리아 박(서울대 국제대학원)은 “한국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었는데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꿈이 실현됐다”며 “지원하는 순간부터 배움의 시작이었고, 비록 2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 동안 동아쏘시오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보고 배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그룹은 올해 인재육성 로드맵을 내부역량 강화와 외부역량 접목으로 정했다. 내부역량 강화(In to Out)를 위해 글로벌 파견 예비반 및 지역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외부역량 접목(Out to In) 차원에서는 글로벌 외부 인재와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 소싱 및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