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자 굵어 효과 5년 지속 … 2~3회 반복시술하면 필러 사라진 부위에 신체조직 재생, 반영구적
변재상 자이비뇨기과 원장
성기능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으려는 사람들이 비뇨기과를 찾아 남성수술에 대해 문의한다. 자신의 성기능에 불만을 가진 사람은 다양한 수술로 이를 개선할 수 있다. 예전에는 특정 계층의 남성이 주로 수술받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행복한 삶을 영위하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비뇨기과 남성수술이 관심거리가 됐다.
최근엔 연령에 상관없이 남성의 고민인 조루증·발기부전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병원을 찾는다. 변재상 자이비뇨기과 원장은 “남성은 평균보다 작은 크기의 음경을 가진 경우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로 인해 자신감이 위축되고 부부관계나 사회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잖다”며 “이들은 남성수술을 고려할 때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존 남성 비뇨기과수술은 수술부위를 절개한 다음 진피, 실리콘 등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피부절개가 불가피해서 회복기간이 길고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었다.
최근 남성수술이 성행하면서 일부에선 지나치게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하는 곳이 늘고 있다. 심지어 불법수술도 적잖이 이뤄진다. 보통 파라핀, 바셀린 등 이물질을 주입하게 되는데 이물질이 다른 부위까지 퍼져 피부괴사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요즘엔 기존 수술의 단점을 보완,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흔히 ‘쁘띠성형’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사용되는 필러가 대표적이다.
변재상 원장은 “남성성형에 사용되며 남성기능을 강화해주는 필러는 얼굴에 주입하는 필러제와 달리 입자가 굵어 효과가 5년 정도 지속된다”며 “2~3회 반복 시술할 경우 필러제가 체내에서 사라지는 부위에 신체조직이 재생되는 효과가 나타나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비수술적 방법으로 이뤄져 흉터나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신마취나 수면마취할 필요도 없다.
자이비뇨기과에서는 25년 경력의 비뇨기과 전문의가 직접 5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시술을 마쳐 만족도가 높다. 변 원장은 “남성 필러시술은 짧은 시간에 남성의 성기 확대효과는 물론 조루증까지 개선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남성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보형물삽입 수술은 시간이 지나면 재수술이나 제거수술의 부담이 컸지만, 최근엔 필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로 반영구적 효과를 볼 수 있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