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GSK, 골다공증치료제 ‘본비바플러스’ 11월 국내 출시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3-11-04 16:06:09
  • 수정 2013-11-06 17:04:04
기사수정
  • 본비바에 비타민D 추가, 골흡수 억제효과 유지 및 비타민D 증가 … 기존 제제와 내약성 유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폐경 후 골다공증치료제 ‘본비바플러스’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폐경 후 골다공증치료제인 복합개량신약 ‘본비바플러스’를 11월부터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제는 골절 감소 및 복약충실도 개선효과가 입증된 비스포스포네이트계열의 본비바(이반드론산나트륨 150㎎)와 비타민D(콜레칼시페롤 24000 IU)의 복합제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고 골량을 증가시키며 근력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낙상과 골절 위험을 줄여준다. 보통 혈중25(OH)D를 기준으로 30ng/㎖ 이하일 때 불충분하다고 정의한다. 폐경 후 골다공증 환자 258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전세계적인 역학연구에서 국내 여성의 92%가 비타민D 부족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이 폐경 후 여성 골다공증 환자에게 16주간 본비바플러스와 본비바정을 투여하고 결과를 비교 분석한 결과 신약은 이반드로네이트의 골흡수 억제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혈청 비타민D 수치는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약성은 본비바 투여군과 유사했다.

본비바플러스의 국내 판권은 로슈가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판매는 GSK가 담당한다. GSK는 본비바정과 본비바주에 이어 본비바플러스까지 갖춤으로써 골다공증치료제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일섭 GSK 학술 및 개발담당 부사장은 “복약 편의성을 갖춘 본비바에 비타민D가 더해진 본비바플러스는 골다공증을 치료하는 데 있어 새로운 선택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