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암로디핀, 발사르탄 성분 배합해 혈압강하효과 우수 … 본태성고혈압 환자에도 특효
안국약품은 ‘S-암로디핀’과 ‘발사르탄’ 성분을 배합한 고혈압 치료제 ‘레보살탄’의 발매를 기념해 지난 11일 충주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축하행사를 가졌다.
안국약품은 ‘S-암로디핀(칼슘통로차단제, CCB)’과 ‘발사르탄(안지오텐신수용체길항제, ARB)’ 성분을 배합한 고혈압 치료제 ‘레보살탄’의 발매 기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일 충북 충주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어진 사장과 영업 및 마케팅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이 회사 임직원은 변화와 도전을 위한 트리플 혁신 선포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고혈압 특강을 들었다. 이어 하늘재(중원 미륵사지) 산행 및 체육행사를 통해 일치단결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레보살탄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원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를 자랑하는 발사르탄, 암로디핀 및 S-암로디핀 성분이 배합된 레보살탄은 ‘레보텐션’(성분명 S-암로디핀베실산염)과 함께 고혈압치료계의 블록버스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 발매된 이 제품은 기존 발사르탄 복합제와는 달리 S-암로디핀이 함유돼 혈압을 조절하기 힘든 본태성고혈압 환자에게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레닌 안지오텐신 알도스테론 시스템(RAAS)’과 칼슘 채널에 동시에 작용해 혈압강하 효과가 우수하고 상호 보완 작용으로 부작용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