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는 에이즈 질환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표로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 HIV) 바로알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은 한국MSD의 글로벌 본사인 머크(Merck)가 HIV·AIDS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온 지난 25년을 기념, 국내 HIV 감염인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회사는 캠페인 활동 중 하나로 HIV 감염인, 사내직원, 감염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인식조사를 실시한다. 총 600여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세 그룹의 질병에 대한 인식수준과 각 그룹 간 인식차이를 조사할 계획이다.
HIV 감염자는 평생 치료제를 복용해야 한다는 점에 주목, 감염자들의 치료제 복용 실태와 삶의 질 수준을 확인해 향후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 낼 예정이다.
권선희 한국MSD 스페셜티 사업부 상무는 “올해는 MSD가 전세계적 과제인 HIV·AIDS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온 지 25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며 “한국MSD도 이에 발맞춰 HIV·AIDS 질환이 더 이상 불치병이 아닌 만성질환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설 뿐만 아니라 국내 HIV·AIDS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