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기백·김민영·문지숙·이동률·김형미·한인보 교수, 줄기세포 주제 발표 및 최신지견 공유
지훈상 분당차병원장이 지난 8일 개최된 ‘2013 CHA 국제 줄기세포 연구컨퍼런스’에 참가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은 지난 8일 오후 5시 30분에 원내 대강당에서 ‘2013 CHA 국제줄기세포 연구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줄기세포 관련 교수진이 참여해 ‘세계적인 줄기세포 연구동향과 차병원의 미래’와 관련된 주제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또 지난달 12~15일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된 ‘제11차 국제줄기세포연구학회(ISSCR, International Society of Stem Cell Research 2013)에서 소개된 줄기세포 연구의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1부에서는 ‘줄기세포 제작 및 최적화’를 주제로 함기백·김민영 분당차병원 교수와 문지숙·이동률 차의과학대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2부는 ‘줄기세포의 임상 응용’을 주제로 김형미·한인보 분당차병원 교수의 발표로 이뤄졌다.
지훈상 분당차병원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줄기세포 치료의 메카로 도약하고 있는 분당차병원의 연구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되길 바란다”며 “줄기세포 관련 연구와 기술개발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