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V라인 만드는 실리프팅, 실 종류와 고정법이 성패 좌우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05-03 15:18:49
  • 수정 2013-05-06 11:19:37
기사수정
  • 김영민 디앤에이 성형외과 원장 “녹는 실에 고정점 두지 않으면 효과 떨어져”

김영민 디앤에이 성형외과 원장이 V라인 얼굴을 희망하는 여성을 상담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을 일컫는 ‘V라인 얼굴’이 동안(童顔)의 조건으로 여겨지면서 값비싼 화장품을 바르거나, 얼굴마사지·경락을 받는 여성들이 제법 많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안면윤곽수술이나 실리프팅 등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게 보다 확실한 방법이다.

흔히 V라인 얼굴을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안면윤곽술을 꼽는다. 뼈를 깎는 수술로 염증 및 신경손상 등 부작용의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어 선뜻 수술을 결정하는 게 쉽지 않다. 게다가 안면윤곽 수술을 감행하는 환자의 70% 정도는 뼈를 깎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실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실을 피부 진피층 밑에 삽입해 당겨주는 원리로, 처진 볼살과 울퉁불퉁해진 얼굴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또 콜라겐 세포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로 인해 얇아진 피부층을 두껍게 만들어주고 피부톤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이라고 해서 다 같은 효능을 가진 것은 아니다. 특히 실의 종류에 따라 효과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 오랫동안 리프팅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녹지 않는 실로 고정점을 두고 시술하는 병원을 찾는 게 좋다.
김영민 디앤에이(D&A)성형외과 원장은 “녹는 실을 사용하는 리프팅의 경우 시술 비용이 굉장히 저렴한 경향을 보이는데, 이는 유지기간이 굉장히 짧은 것에 비해 실이 녹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작용의 가능성을 고려할 때 이점이라고 할 수 없다”며 “고정점을 두지 않는 리프팅 수술의 경우 효과가 단기간에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실리프팅은 뼈를 깎지 않는 방법이라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아 V라인을 원하는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며 “실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두께나 주름방향에 따라 시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뒤 적정한 방법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