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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홈페이지 ‘헬스 케어정보’ 보강해 새 단장
  • 조탁만 기자
  • 등록 2013-04-17 20:15:28
  • 수정 2013-04-19 20: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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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소개 및 제품설명 위주 탈피 … 로그인 없이 질환·정신건강·식습관 등 다양한 정보 이용 가능

대웅제약은 기존 제품 소개 위주의 회사 홈페이지를 탈피해 풍부한 헬스케어지식으로 무장한 ‘고객중심형’ 홈페이지를 17일 선보였다.

대웅제약은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별 건강정보, 질환정보, 의료계소식 등 다양한 헬스케어 지식을 공유하는 홈페이지(www.daewoong.co.kr)로 전면 새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단순한 회사소개나 제품정보에 그치고 있는 기존 제약회사 홈페이지를 개편해 환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중심형’으로 변모시킨 것이다.

개편한 홈페이지는 누구나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질환정보, 정신건강, 식습관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 개편은 ‘국민건강증진과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회사의 비전에 따른 것이다.

메인화면에는 제품과 기업의 주요소식 등을 이미지화해 전면에 배치하고 제품 검색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 경로를 줄였다. 건강정보를 알려주는 게시판은 웰빙라이프, 건강뉴스, 보건의료계뉴스, 자가체커 등 4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평소 잘못 알고 있거나 궁금한 건강상식을 올바르게 알려주는 ‘웰빙라이프’ 코너속 ‘1분 Q&A’는 ‘수술 전날 감기약을 먹어도 되나요?’, ‘사우날 갈 때 렌즈 껴도 되나요?’ 등 생생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담겨 있다. 간단한 문답으로 스트레스 지수, 직무스트레스 반응표, 성격진단 등을 해주는 자가체커 게시판은 응답자 스스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를 진단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가체커를 통해 직무 스트레스 지수를 점검했다는 한 직장인은 “(자기체커로부터) ‘직속 상사에게 건의해 근무교대 주기를 수정해달라고 요구하라’는 진단을 받았다”며 “팀원들과 다같이 자가체커를 해보고 순위를 매겨봤더니 동료의 스트레스 상태도 알고 그에 따라 서로를 배려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폭넓은 건강 관련 정보 제공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헬스케어정보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 홈페이지는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의 ‘웹 접근성(WA) 인증마크’ 획득을 추진 중이다. 이 회사 관계사인 힐리언스 홈페이지(www.healience.com)도 최근 리뉴얼해 을 장애인, 고령자 등이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다.

대웅제약은 지난 1월 대웅 계열사 전체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http://m.daewoong.co.kr)도 오픈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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