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처방 1위 제품의 제네릭 …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및 안전성 우수
우리들제약이 출시한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의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틴정’
우리들제약이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터틴, Atorvastatin)을 최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리바틴의 성분은 전세계 1억2000만명 이상의 고지혈증 환자가 처방받으며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아토르바스타틴이다. 몸에 해로운 저밀도지단백(LDL)-콜레스테롤치를 빠르고 강력한 저하 효과를 인정받아 고지혈증 치료제 중 ‘넘버원’을 고수하고 있다.
심혈관계질환 발생 감소에 대한 유효성을 나타냈다. 심장관상동맥질환의 다중 위험요소군에 속하는 55세 이상, 흡연, 고혈압, 몸에 이로운 고밀도지단백(HDL)-콜레스테롤치 낮음, 조기 심장관상동맥질환 가족력 등에 해당하는 성인환자의 심근경색증·뇌졸중 발병 위험, 혈관재생술 시술 가능성, 만성 안정형 협심증 위험성 등도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근육이 녹게 되는 ‘횡문근융해증’에 관한 보고도 거의 없어 안전성도 입증했다.
권장 초회 용량은 1일 1회 10㎎이나, 더 많은 LDL-콜레스테롤치 감소가 필요한 환자는 1일 1회 20㎎ 또는 40㎎(45% 이상의 LDL-콜레스테롤치 감소가 요구되는 경우에 한함)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하루 중 어느 때나 음식물과 상관없이 투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