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한동하 원장, ‘혈관을 의심하라, 당신이 자꾸 아픈 진짜 이유’ 출간
  • 최지예 기자
  • 등록 2013-01-08 17:49:54
  • 수정 2013-01-11 13:48:34
기사수정
  • 한국인에게 적합한 맞춤식 혈관질환 정보와 혈관관리법 소개

‘당신이 자꾸 아픈 진짜 이유, 혈관을 의심하라’

알레르기·면역질환을 거머리를 이용해 생물요법으로 치료하는 ‘거머리 한의사’로 알려진 한동하 한의원 원장이 혈관건강과 관련한 ‘당신이 자꾸 아픈 진짜 이유, 혈관을 의심하라’를 출간했다.
혈관질환은 혈관의 약 70%가 막혀야 증상이 나타나는 특성상 ‘무증상 시한폭탄’ 혹은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린다. 이미 문제가 생긴 다음에는 손쓰기 어려운 상황일 만큼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알레르기나 면역질환, 뇌출혈, 뇌경색, 뇌졸중, 중풍, 치매, 동맥경화증, 심근경색,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통풍, 비만 등은 혈액순환의 장애로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를 모두 ‘살찐 혈관 증후군’이 원인이라고 명명하고 혈관 다이어트가 시급하다고 지적한다. 살찐 혈관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지만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이 책은 혈관 관련 질환에 대한 속설과 풍문을 명쾌하게 정리하고 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맞춤식 혈관 정보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사례와 혈관을 관리하는 777비법까지 요약, 혈관관리 실용서로 유용하다. ‘혈관 다이어트 777비법’은 요일별로 실천하는 ‘7Up 생활습관’, ‘7Up 운동습관’, ‘7Up 지압습관’ 등으로 배우기도 쉬워 혈관건강을 위한 생활수칙으로 안성맞춤이다.
한 원장은 “현대인의 돌연사는 나이를 묻지도 따지지 않으며 언제나 내 문제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국민의 혈관건강은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대책 마련이 시급하며, 이 책이 그런 움직임에 시동을 걸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즈덤하우스 출간, 한동하 지음,1만3000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