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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웰빙 어니스트리 ‘모발·두피 건강 유산균’ 담은 신제품 ‘엘비모어’ 출시
  • 유종현 기자
  • 등록 2025-11-06 11:07:33
  • 수정 2025-11-06 11: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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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온스엔, 두뇌 건강 신제품 ‘인지코어 스틱’ 출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 함유

녹십자웰빙의 모발·두피 건강관리 유산균 함유 건강기능식품 ‘엘비모어’ 

 GC녹십자웰빙의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회사인 ‘어니스트리’가 국내 최초로 모발·두피 건강 유산균모발유산균을 담은 신제품 ‘엘비모어(LBMORE)’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GC녹십자웰빙이 축적해온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역량으로 자체 개발한 원료 모발유산균(LB-P9)이 함유돼 생활 습관과 외부 환경 변화로 민감해지기 쉬운 모발·두피 컨디션을 균형 있게 관리하도록 설계됐다. 

 

호르몬 관련 성분이 아니라 GC녹십자웰빙이 자체 개발한 생유산균과 자연유래 식물추출물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부작용 걱정이 없는 게 장점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실제 모발 건강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모발 탄력, 윤기, 두피 컨디션 등 다양한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과학적 근거를 확보했다. 또 불필요한 첨가를 최소화한 미니멀 포뮬러와 1일 1회 섭취 루틴으로 섭취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어니스트리 관계자는 “국내 최초 ‘모발유산균’을 적용한 엘비모어는 장내 미생물 연구에서 착안해 모발과 두피 컨디션을 관리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며 “오랜 기간 국민의 건강을 위해 연구한 GC녹십자웰빙이 해외에서도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첫 시도로 모발유산균을 개발해 브랜드에 걸맞은 제품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휴온스엔의 인지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인지코어 스틱’

휴온스그룹 휴온스엔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낙스.엔(PANAX.N)’의 두뇌 건강관리 신제품 ‘인지코어 스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을 주원료로 인지 기능 개선과 기억력 향상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황칠나무 추출물은 국내 자생 황칠나무에서 얻은 천연물 소재다.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한 기능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했으며, 2024년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황칠(黃漆)’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조선왕조실록’ 등 다양한 고문헌에 기록돼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이익은 ‘성호사설’을 통해 진시황이 ‘불로초’라 믿으며 사신인 서복을 통해 구해온 나무가 황칠일 것으로 봤다. 

 

임상 결과, 일일 600mg 섭취 시 신경인지기능검사 총점 및 주의력·기억력 항목이 유의미하게 향상됐다. 특히 언어와 기억 기능과 관련된 좌측 혀이랑 및 쐐기엽 부위의 대뇌피질 두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은 이런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루 한 포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제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휴온스엔은 자체 R&D 역량을 기반으로 천연물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약처가 안전성과 기능성을 개별적으로 심사해 인정하는 고기준 원료로 일반 고시형 원료보다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PANAX.N은 ‘자연에서 찾은 과학적 답’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휴온스엔이 새롭게 선보이는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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