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AZ의 '에어수프라' 경증천식 응급치료 적응증 확대 3상 성공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4-10-08 09:49:18
기사수정
  • 중등도 이상 응급치료서 추가 적응증 확보 긍정 신호

아스트라제네카의 에어수프라(Airsupra 알부테롤/부데소나이드)가 천식 악화 예방 및 치료에서 중요한 추가 데이터를 확보하며 그 역할의 확장을 예고했다.


에어수프라는 23년 1월 중등도와 중증의 성인의 천식 환자의  기관지 수축 방지 및 천식 악화 위험 감소를 위한 응급 치료제(구조요법)로 승인을 받은 품목으로 이번에 경증 천식까지 적응증 확대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7일 BATURA 3상b(NCT05505734)에서 에어수프라가 알부테롤 단독 사용 대비 1차 평가지표인 첫 천식악화까지 시간을 늦추는 등 심각한 악화 위험을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임상에는 


 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긍정적인 상위 결과에 따르면 AstraZeneca의 Airsupra (알부테롤/부데소니드)는 1차 종료 지점을 충족했으며, 증상에 대한 필요에 따른 구조 약물로 사용했을 때 필요에 따른 알부테롤과 비교했을 때 심각한 악화 위험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미국 환자대상 임상으로 모두 251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는 단기 작용 베타2-작용제(SABA)만을 사용하는 환자, 저용량 흡입 코르티코스테로이드(ICS) 유지 요법 또는 류코트리엔 수용체 길항제(LTRA) 유지 요법을 사용하는 12세 경증 환자와 간헐적 또는 경미한 지속성 천식 환자가 포함돼 진행됐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폐의학 명예 교수이자 독립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 의장인 제임스 도노휴(James Donohue) 박사는 "천식의 중증도와 상관없이 모든 천식 환자는 악화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연구는 에어수프라가 증상 완화와 동시에 염증을 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의 바이오 제약 연구 개발 부문 부사장 샤론 바(Sharon Barr)는 "BATURA 연구의 긍정적인 결과는 에어수프라가 응급 치료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특히, 경증 천식 환자에게도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심각한 악화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부적인 임상 결과는 추후 의료학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며 규제승인을 위한 청소년(12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ACADIA 임상시험과 중국 환자를 대상으로 한 BAIYUN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