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비아트리스 코리아, 고혈압 인식개선 캠페인 'GOGOGO' 전개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4-09-05 14:45:02
  • 수정 2024-09-05 16:18:09
기사수정
  •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 지하철 3호선에서 진행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고혈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9월 한 달 동안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GOGOGO’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혈압 측정법을 포함한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연령대별 맞춤형 메시지를 통해 고혈압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특히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핵심 방법으로 가정에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의 약 28%가 고혈압을 앓고 있으며, 그 수치는 약 1230만 명에 이른다. 그러나 고혈압에 대한 인식은 연령대가 낮을수록 떨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측정하GO, 반복하GO, 예방하GO’로, 고혈압 관리의 필수 요소인 꾸준한 혈압 측정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방법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9월 한달 간 지하철 3호선에서 GOGOGO 캠페인

GOGOGO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GOGOGO 지하철'이 운영된다. 이 지하철은 고혈압 관리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노약자석, 임산부석, 일반석에 각각 맞춘 메시지를 전달하며, 예를 들어 노약자석에는 “혈압을 재면 한쪽 숫자만 자꾸 올라가는데, 고장이 아니라고요?”라는 메시지가 부착된다. 또한 임산부석에는 “임산부도 고혈압이 있나요? 임신성 고혈압 체크 GO!”라는 메시지가, 일반석에는 “젊다고 방심은 금물! 20·30대 3명 중 1명은 고혈압 전단계라GO?”라는 메시지가 제공된다.비아트리스 코리아_2024 고혈압 질환인식 캠페인 GOGOGO 지하철 모형도

지하철 이용객들은 각 좌석 구역에서 고혈압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QR 코드를 통해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특히 가정혈압 측정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일반 대중에게 꾸준한 혈압 관리의 필요성을 상기시킨다.


임산부 대상 정보 제공 강화

10월과 11월에는 임신성 고혈압에 초점을 맞추며,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GOGOGO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고혈압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가정혈압 측정법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캠페인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에게는 정상 혈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브로셔도 배포할 예정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빌 슈스터 대표는 “고혈압을 조기에 인지하고 꾸준히 혈압을 관리하는 것은 모든 연령층에서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