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파우치형 액상 소화제 ‘베나치오 이지액’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창출, 육계, 건강, 진피, 회향, 감초 등 생약 성분을 함유해 현대인이 즐겨 먹는 육류, 밀가루 음식 등에서 발생하는 소화불량, 체함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오매, 아선약이 첨가돼 묽은 변, 정장 증상 등 위뿐만 아니라 장에서 발생하는 증상까지 케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베나치오 이지액은 만 1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으며, 액상형 스틱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편리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베나치오 이지액은 소화불량은 물론 정장, 지사까지 더블케어가 가능한 소화제”라며 “휴대성이 간편한 베나치오 이지액으로 여행 중이나 외부 활동 시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소화장애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한 무탄산 소화제다.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액’부터 ‘베나치오액’(20ml/병), ‘베나치오에프액’(75ml/병), ‘베나치오이지액’까지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하여 연령, 용량,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복용할 수 있다.
한편 동아제약은 새로운 이중제형 숙취해소제인 ‘모닝케어 프레스온’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했다.
이 숙취해소제는 국내 최초로 푸시 버튼을 눌러 환과 음료를 동시에 마실 수 있는 이중제형 숙취해소제다.
임시완은 ‘혁신적인’, ‘신뢰가 가는’, ‘건강한’ 이미지로 높은 평가를 받아 제품 모델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2’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다.
동아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임시완이 소개하는 모닝케어 올바른 음용법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닝케어 프레스온은 밀크씨슬이 함유된 H제품과 양배추가 함유된 G제품 두 종류로 출시돼 개인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유제약이 펙소페나딘 성분의 항히스타민 일반의약품 ‘알레스타정’을 출시했다. 알레스타정은 콧물, 재채기, 눈, 코, 목의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치료 항히스타민제다. 혈관뇌장벽을 통과하지 않고 H1 수용체를 차단해 졸음 현상 및 구강 건조, 시야 흐림 등 항콜린 작용이 기존 항히스타민제보다 적어 알레르기 비염 환자의 일상생활을 도와준다.
알레스타정은 1일 1회 1정으로 복용하며, 기존 펙소페나딘 120mg 제제보다 크기를 축소한 필름코팅정으로 환자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 회사 손다은 OTC마케팅팀 PM은 “‘알레스타정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비염 증상을 빠르게 해소시키고 약효가 오래 유지된다” 며 “꽃가루, 반려동물 털, 먼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를 원하는 고객에게 권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