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학건강
세브란스병원, 국내 첫 중입자치료 환자에서 암 조직 제거 확인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3-09-19 09:52:18
  • 수정 2023-09-19 15:50:23
기사수정
  • 람스 끝판왕 ‘서울365mc 람스스페셜센터’ 오픈 ... 인천성모병원,가려움증 클리닉 국내 최초 개설

연세암병원은 전립선암 2기 진단을 받고 지난 4월 중입자치료를 받은 최모(64)씨의 치료 후 검사에서 암 조직이 제거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첫 중입자치료를 받은 전립선암 환자의 치료 결과가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건강검진에서 전립선암 의심 소견을 받은 최씨는 정밀검사를 통해 전립선암 2기 진단을 받았다. 글리슨점수(Gleason score)는 3등급이었고, 전립선특이항원(PSA) 수치는 7.9ng/mL였다.


글리슨점수(Gleason score)는 전립선암 악성도를 5등급으로 구분해 평가하는데, 4등급부터 고위험군으로 분류한다. 최씨의 경우 고위험군으로 분류되기 바로 전 단계였다.


PSA 검사는 혈액 속 전립선 특이항원 농도를 확인해 전립선암 위험도를 측정하는 검사다. 최씨는 60대 PSA 정상수치인 4ng/mL보다 높았다.


4월 말 치료를 시작한 최씨는 한 주에 3~4회씩 총 12번의 치료를 거쳐 5월 중순 모든 치료를 마쳤다. 치료 후 최씨의 PSA 수치는 0.01ng/mL 미만으로 떨어졌고, MRI 촬영 결과 암 조직은 발견되지 않았다.


중입자치료로 인한 주변 장기의 피해도 없었다. 중입자치료는 무거운 탄소 입자를 빛 속도의 70%까지 가속해 암세포를 파괴한다.


이때 가까운 장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립선과 직장 사이에 Space OAR이라는 특수 물질을 주입한다. 이를 통해 전립선 주변에 있는 직장을 입자선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장기 손상과 출혈, 혈변 등 관련 합병증 위험을 최소화해 치료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PSA 수치 5.5ng/mL로 최 씨와 같은 날 중입자치료를 받은 전립선암 2기의 또 다른 환자 A씨(60대)의 검사 결과에서도 남은 암 조직은 확인되지 않았다. 두 환자 모두 현재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지내고 있다.


이익재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중입자치료를 받은 전립선암 환자들의 치료 경과가 현재로서는 매우 좋은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앞으로도 치료 환자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며 경과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소재용 서울365mc람스스페셜센터 대표원장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최근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에 ‘서울365mc람스 스페셜센터’를 개원, 본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출시 이래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외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지방추출주사 ‘람스’. 365mc가 최근 ‘람스’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역대 최대규모 람스 특화 의료기관을 오픈함에 따라 국내 비만치료 시장에서 또 하나의 역사를 쓸지 주목된다.


365mc가 자체 개발한 지방추출주사 람스(Local AnestheticMinimal-invasive lipo-suction)는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 노하우의 집약체다. 람스는 지방흡입 수술처럼 지방세포는 직접 제거하지만, 수술의 절개, 수면마취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짧은 시간 안에 지방을 추출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간편 시술이다.


수술이 아니므로 절개를 하지 않으며, 그렇기 때문에 봉합,  실밥 제거 같은 번거로운 과정도 거치지 않는다. 회복 과정에서 압박복도 입지 않아 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하다.


365mc 창립자인 소재용 대표원장이 이끄는 ‘서울365mc람스스페셜센터’는 오직 람스를 위한 공간이다. 건물은 람스 접수센터를 시작으로 람스 전용 후관리센터, 람스 특화 상담센터, 람스 진료센터, 람스 시술센터 그리고 최상의 람스를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는 365mc 비만의학연구소까지 총 6개층으로 구성돼 있다.


본 센터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람스의 신’ 소 대표원장과 최정예 인원으로 꾸려진 ‘람스’ 특화 의료진이 초고객만족을 위한 1:1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365mc람스스페셜센터 소재용 대표원장은 "365mc와 람스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직 람스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며 “서울365mc람스스페셜센터에서 숙련된 람스 특화 의료진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혜성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피부과 교수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국내 최초로 가려움증 클리닉(ITCH clinic)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가려움증 클리닉이 도입된 곳은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처음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가려움증 클리닉을 통해 극심한 가려움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하겠다는 목표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가려움증 클리닉은 만성 가려움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검사, 최선의 치료를 제공한다. 또 가려움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가려움과 관련된 피부 조직 전사체(transcriptome) 발현 및 미생물균총에 대한 분석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가려움에 획기적인 효과를 보이는 신약을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가려움을 경감시키는 도포제나 보습제를 개개인별로 추천·처방하고, 가려움을 개선시킬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상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혜성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피부과 교수는 “가려움증 클리닉 운영을 통해 가려움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새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피부질환과 가려움을 모두 잡는 인천지역 최고의 대학병원 피부과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