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신풍제약 애드마일스, 19종 혼합, 10억CFU '더 맛있는 유산균'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9-12 16:12:44
  • 수정 2023-09-22 17:12:40
기사수정
  • 대웅제약, 진통제에 수면유도 성분 가미, 야간 진정 효과 높인 ‘이지엔6 나이트’ 출시

신풍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애드마일스가 '더 맛있는 유산균'을 1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원활한 배변 활동,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9종 유산균을 함유했다. 또 하루 한 포 섭취 시 10억 집락형성단위(Colony-forming unit, CFU)를 보장한다. 특히 김치에서 유래한 김치유산균을 함유하여 건강가치를 더욱 높였다.   


더 맛있는 유산균은 섭취 시 느낄 수 있는 맛과 향, 혀에 닿는 느낌까지 고려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다양한 기능성 부원료가 함유돼 있다.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기능성 유산균)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되며 해마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더 맛있는 유산균 개발 담당자는 "프로바이오틱스는 매일 섭취하는 만큼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어야 한다"며, "어린 자녀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맛에 최대한 신경을 썼고 이에 대한 자신감으로 상품명을 1등보다 더 좋다는 의미의 '더 맛있는 유산균'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의 야간 수면 유도 진통제 ‘이지엔6나이트연질캡슐’

 

대웅제약이 ‘야간 통증’ 해소에 특화된 ‘이지엔6나이트연질캡슐’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밤사이 통증으로 인해 유발되는 불면까지 함께 잡아 야간 진정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진통 성분 이부브로펜(Ibuprofen) 200mg과 1세대 항히스타민 계열의 수면유도 성분 디펜히드라민(Diphenhydramine) 25mg을 배합했다. 두통·요통·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을 줄이는 동시에 숙면을 유도해 진통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기전이다. 


대웅제약은 밤 사이 통증에 대한 종합적 접근으로, 현대인들에게 상쾌한 아침을 선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했다며 캡슐 한 알에 현대인 맞춤형 ‘꿀잠 솔루션’을 녹였다고 소개했다. 신제품은 ‘네오솔’(Neosol) 공법이 적용돼 캡슐 크기가 작아 목 넘김이 편하다. 


이부프로펜은 해열과 진통, 소염작용을 돕는 성분으로 다양한 통증에 효과적으로 쓰인다. 디펜히드라민은 25mg 기준 최고혈중농도 도달시간(Tmax)이 2시간 정도로 짧아 빠른 효과를 낸다. 특히 이지엔6 나이트는 비마약성 성분으로 구성돼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고 단기적인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유럽심장학회서 주목받은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BP’… 대웅제약, 10월부터 전국 병의원 유통


대웅제약의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BP’

대웅제약이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는 세계 최초·유일의 반지형 24시간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BP(CART BP)’를 오는 10월부터 전국 병·의원 현장에 본격적으로 유통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커프 방식의 24시간 혈압측정기기가 커프로 인한 수면장애, 반복적인 압박으로 인한 통증 등을 유발하는데 비해 손가락에 착용하는 카트 BP는 야간에도 불편감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다는 점에서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개발했으며 지난 6월 대웅제약이 국내 판권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럽심장학회 연례학술대회(ESC Congress 2023)’에서 이해영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가 ‘웨어러블 커프리스 기기의 임상적 영향’ 주제를 카트 BP의 장점을 소개한 바 있다.


이 교수는 빛을 이용해 혈압을 측정하는 ‘광용적 맥파 측정(PPG, Photoplethysmography)’ 기술과 딥러닝을 활용한 카트 BP를 환자의 편안함과 순응도를 높인 사례로 제시했다. 또 4185명의 환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혈압측정기로서 카트 BP의 정확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카트 BP는 병원용으로 먼저 출시될 계획이며, 순차적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시장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고혈압, 심부전 등 순환기계 의약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대웅제약은 우수한 영업·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3년간 국내서만 누적 700억원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고혈압치료제 ‘올메텍정’, ’세비카정’, 항응고제 ‘릭시아나정’, 고지혈증치료제 ‘크레스토정’, 심부전치료제 ‘콩코르정’ 등 다수의 블록버스터 라인업과 함께 웨어러블 심전도기 ‘모비케어’,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 등을 갖추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