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건강기능식품부터 가정용 의료기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위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한독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의 인기 제품을 선물세트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성인용 제품인 ‘네이처셋 100억 생유산균 플러스 선물세트’는 2개월분 2병으로 구성해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업 젤리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홍삼, 비타민, 칼슘 3종으로 구성했으며 52%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성인용 홍삼을 비롯해 비타민, 루테인, 콜라겐 건강기능식품과 커큐민 흡수율을 42배 개선한 테라큐민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독 추석 맞이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은 9월 30일까지 한독의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한독몰’에서 진행된다.
한독의 의료기기 브랜드 바로잰도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다. 가정용 콜레스테롤 측정기 ‘바로잰 리피드 미터’와 ‘바로잰 혈당 측정기’는 검사지와 알코올 스왑 등 소모품을 모두 포함한 풀세트로 구성해 각각 42%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바로잰 추석 선물 기획전은 9월 30일까지 일상건강에서 진행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1회를 맞이했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 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 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일 폐회식을 겸해 열린다.
사전접수는 오는 9월 27일까지 문학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한 마로니에 백일장은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싱어송라이터 ‘연보라’와 팝페라그룹 ‘카르디오’가 출연하는 ‘문학과 음악이 있는 가을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에는 ‘제 1회 마로니에 초간단 온라인 백일장’도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 인생 가장 문학적 순간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글짓기 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9월 26일까지 가능하다. 시상은 10월 11일, 총 21명을 선발해 총 상금 4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한국문학의 저변확대와 여성 문학인 발굴을 위해 41년간 지원해왔다”며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한 초간단 온라인 백일장도 진행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휴온스그룹이 가족사 ESG 협의체 발족식을 갖고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온스그룹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11일 성남 판교 사옥에서 가족사 ESG 협의체 발족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가족사 ESG 협의체는 휴온스그룹의 ESG 유관 실무 부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업무 추진 및 모니터링, 지속가능 경영활동 제안 등을 수행하고, ESG경영혁신단과 ESG위원회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그룹의 ESG경영 업무를 총괄하는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이번 협의체 발족은 그룹의 전임직원의 관심과 실질적 ESG 경영 참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며 “휴온스그룹은 회사와 직원 모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족사 협의체의 활동에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용석광 이에스지아이㈜ 대표는 “EU 등 주요 국가의 ESG 공급망 실사 지침의 확산으로 기업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휴온스그룹의 큰 관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이 ESG 경영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